[이광연한의원 이광연 박사] SBS 좋은아침 – 겨울철 피부 관리법(2021년 1월 22일)
  
 작성자 : 이광연한의원
작성일 : 2021-01-22     조회 : 951  


[이광연한의원 이광연 박사] SBS 좋은아침 겨울철 피부 관리법(2021122)

 

한 연구에 따르면, 완경이 시작된 50세 이상 여성은, 남성보다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요.

 

이 시기에, 완경에 의한 피부 노화의 위험도가 약 3.9배 증가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추우니까, 습도 조절을 하지않고 난방을 과도하게 틀어놓거나 뜨끈하게 몸을 지진다고, 뜨거운 물에 장시간 몸을 담그는 목욕을 자주 하게 되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더운 열은, 몸의 수분의 일종인 진액을 마르게 하기 때문에,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뜨거운 물로 장시간의 목욕을 하면, 피부 표면 각질층을 손상시켜서, 피부 건조가 가속화됩니다.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가려움증으로 긁게되서 상처, 진물, 염증이 생겨서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게 됩니다.

 

황제내경:여성 35세 얼굴 윤기가 없어지고, 마르고(건조) 42세 얼굴 주름이 생기고 초췌해지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피지분비샘 기능 저하되면서 표피가 앏아지고, 피부 장벽이 점점 약해져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깁니다.

 

베개에 얼굴이 장시간 닿게 되면 얼굴 피부가 짓눌리게 되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얼굴에 수면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베갯잇은, 부드러운 소재, 깨끗하게,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고, 얼굴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똑바로 누워 자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